Home >> 교재 및 작품보기 >> 특징, 과정
4년제 미술대학 졸업자중 아동심리와 미술치료등의 연수교육과 1년에 4회이상 보수교육을 이수 받은 사람만이 교사로 근무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부모님이 직접 수업을 참관하실 수 있기 때문에 능력을 갖춘 선생님만이 피카소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3세부터 중학생까지의 연령을 7단계로 세분화 하였습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은 아이의 개별성을 존중하여 아이가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내용을 수업받음으로서 맞지않는 단계의 프로그램을 억지로 끼워맞추는 수업이 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총 7단계로 구성되는 예스런아트홈스쿨은 화가 피카소의 작품들을 시대별로 분류하였을 때 청색시대, 장미빛시대, 입체파시대로 나뉘어 지는 데 근거하여 파란 달팽이1,2 / 빨간 코끼리1,2 / 네모난 고래1,2 / 도화 나누어지며, 특화교재인 콤바인아트/발상과표현/실기상자/페이퍼폴딩아트 등으로 구성되었있습니다. 계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교재를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1) 파란달팽이 1, 2 (각 48권) - 3세 (만 24개월부터) 4, 5세까지
 (2) 빨간코끼리 1, 2 (48권, 24권) - 6세에서 7세까지
 (3) 네모난 고래 1, 2 (24권, 24권) - 초등1,2학년에서 초등3,4학년
 (4) 프로젝트미술 I (12권) 12개월간 월 1회씩 I(나) 를 주제로 하는 동화책 만들기
 (5) Combine art (12권) 12개월간 월 1회씩 입체, 평면활동을 결합한 미술활동
 (6) 도 화 - 초등5,6학년 - 중등 1, 2, 3
아이들의 표현은 무엇을 느끼고, 어떻게 생각하는냐와 같은 풍부한 느낌과 사고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이들의 생각과 감성이 살아숨 쉴 수 있도록 많은 동화, 동시를 접하면서 아이들의 우리가 사는 세상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미술교육에서는 접하기 힘든 타일, 석고, 퍼티, MDF, 비닐, 호스, 와이어, 스티로폼, 아연판 등 300여가지 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기법과 표현활동으로 아동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2페이지에서는 색종이 접기, 3페이지에서는 선긋기...."식의 기존 미술학습지에서 볼수있었던 단편적인 수업방식을 배제하고 큰화면에서 아이가 2-3가지 활동을 함께 표현하면서 다양한 표현의 가능성을 경험하고 실현할 수 있게 되었고 교재 내에서의 활동을 명시하지 않음으로 아이에 따른 개별적인 특성을 살릴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아이에게 더 큰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기존의 일반적인 화지크기에서 벗어나 화지를 2절, 전지크기로 크게 만들어 아이가 자유로운 활동을 할수 있게끔 하였으며 교재의 형식을 정삼각형, 삼각형, 5절, A3SIZE와 같이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동이 직접 교재에 활동할 수 있도록 종이의 질을(고급캔트지 200g)을 높였습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개인적인 경험과 창의적인 생각을 최대한 유도해 내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의 수업을 통한 아이들은 각각의 개성과 경험에 따라 다양하게 작품을 표현합니다.
예스런아트홈스쿨은 현직 화가들이 직접 만들어 도안이나 그림이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입니다. 이는 아이들의 정서나, 경험, 지능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예스런아트홈스쿨의 교재는 타 교재에 비하여 월등히 좋은 용지를 쓰며 그 크기도 다양하고 일반적으로 타 교재에 비하여 매우 크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다양하고 넓은 용지에서의 수업이 미술 교육에는 더욱 바람직합니다.
가장 시각적인 자극이 필요한 미술교육에서 아직 까지 어디에도 본격적인 디지털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을 통한 시각적인 자극이야말로 아이들의 미술교육에서 가장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미술활동은 즐겁고 재미있어야 합니다. 아이가 마음껏 물감을 뿌리고, 마음껏 그릴 수 있는 공간에서 진정한 표현의 자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